난소암 걸릴 확률 최소 3배인 여성 미용사

캐나다 몬트리올 대학(University of Montreal)의 연구원들이 수행한 최근 연구는 특정 직업과 여성의 난소암 위험 증가 사이의 잠재적 연관성을 밝혔습니다. “직업 및 환경 의학(Occupational & Environmental Medicine)” 저널에 발표된 이 연구는 이발사, 미용사 및 기타 다양한 산업에서 일하는 여성이 직면한 직업적 위험을 강조합니다. 연구 결과는 특정 화학 물질에 장기간 노출되고 특정 분야에서 10년 이상 일하는 것이 난소암의 위험을 크게 높일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 연구는 여성의 직업 건강을 다루고 여성 특유의 암에 대한 잠재적인 위험 요소를 식별해야 할 필요성을 상기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난소암 걸릴 확률 최소 3배인 여성 미용사

난소암 걸릴 확률 최소 3배인 여성 미용사

난소암에 대한 직업적 위험 요인

연구팀은 2010~2016년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난소암 진단을 받은 약 490명의 여성과 난소암에 걸리지 않은 약 900명의 여성을 비교했다. 참가자들은 평생 동안 최소 6개월 동안 종사한 직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요청받았습니다. 연구자들은 캐나다 직업 노출 매트릭스를 사용하여 작업장에서 다양한 화학 물질에 대한 참가자의 노출을 평가했습니다.

중요한 발견들

이 연구는 이발사, 미용사 및 기타 관련 직종에서 일하는 여성이 특히 난소암 발병에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년 이상 이러한 역할을 수행한 경우 위험이 3배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건설, 회계, 의류 산업, 판매 및 소매업에 종사하는 여성도 일반 인구에 비해 난소암 위험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화학적 노출

연구팀은 직장에서 난소암 위험이 40% 이상 증가하는 것과 관련된 18가지 물질을 확인했습니다. 이러한 물질에는 활석 가루, 암모니아, 과산화수소, 머리카락 먼지, 합성 섬유, 폴리에스테르 섬유, 유기 염료 및 안료, 셀룰로오스, 포름알데히드, 추진제 가스, 휘발유 및 표백제가 포함됩니다. 특히 이발사와 미용사는 암모니아, 과산화수소, 염료 및 안료, 표백제, 활석 가루와 같은 13가지 물질을 자주 접했습니다. 그러나 난소암과의 연관성이 개별 화학물질, 화학물질 조합 또는 기타 작업장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려면 추가 조사가 필요합니다.

시사점 및 논평

이 연구의 주 저자인 몬트리올 대학의 예방 의학 교수인 아니타 쿠식(Anita Kousic)은 여성의 직업적 위험에 대한 추가 연구와 인식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 발견은 여성에 특정한 암에 대한 위험 요소를 식별하고 직업 위험의 성별에 따른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이 연구에 대한 논평에서 국립 암 연구소의 연구원 Melissa Frisen과 Laura Bean Freeman은 여성이 지배하는 직업과 관련된 잠재적 위험을 인식하고 평가하기 위해 산업 보건 연구에 여성을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결론

몬트리올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는 특정 직업에 종사하는 여성들 사이에서 난소암의 위험이 증가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이번 연구 결과는 특히 여성 특유의 암에 대한 잠재적인 위험 요소를 식별하는 데 있어서 추가 연구의 필요성과 여성의 직업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를 강조합니다. 다양한 산업 분야의 이해관계자는 모든 직원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 환경을 보장하고 유해한 화학 물질에 대한 노출을 최소화하고 잠재적인 직업적 위험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 글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몬트리올 대학에서 실시하고 저널 “Occupational & Environmental Medicine”에 발표된 최근 연구를 기반으로 합니다. 개별 상황과 관련된 특정 조언 및 지침에 대해서는 의료 전문가 및 관련 당국과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