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가려움이 암의 징조

겨드랑이 가려움이 암의 징조라니 상당히 충격적인 정보입니다. 겨드랑이 가려움증은 불편하고 성가신 경험일 수 있습니다. 새로운 데오드란트나 세제와 같은 무해한 요인에 의해 종종 발생하지만 겨드랑이 가려움증은 특정 유형의 암을 포함하여 더 심각한 상태와 관련될 수도 있음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겨드랑이 가려움증의 일반적인 원인을 살펴보고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속적인 증상이 나타나거나 우려 사항이 있는 경우 항상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겨드랑이 가려움이 암의 징조

겨드랑이 가려움이 암의 징조

겨드랑이 가려움증은 염증성 유방암(IBC)과 림프종의 증상일 수 있지만 지레 겁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암과 연관되는 경우 다른 증상들도 나타나야 합니다.

1)염증성 유방암

염증성 유방암의 경우 겨드랑이만이 아니라 유방에 가려움을 느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런 느낌과 함께 보통 발진과 유방의 붓기 또는 열감이 동반되며 때로는 유방염으로 오진될 수 있다고 합니다.

2)림프종

70가지가 넘는 림프종이 있는데 때로 가려움증이 관련 증상일 수 있습니다. 피부 림프종의 가려움증은 발진으로 인해 생길 수 있습니다. 다른 유형에서는 사이토카인이란 화학물질이 자가면역 반응으로 신체에서 방출되고 신경종말을 자극해 지속적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가려움증의 일반적인 원인

1)접촉성 피부염

가장 흔한 원인은 방취제 향수 세제 등이 피부에 닿아 자극을 일으킵니다.

2)아토피 피부염

과도한 면역 체계에 대한 반응으로 발생하고 이는 스트레스와 호르몬에 의해 악화될 수 있습니다.

3)땀띠

땀샘이 ‘숨 쉴’ 기회가 없을 때 피부 아래에 땀을 가두어 혹과 물집을 만들 수 있습니다.

4)진균 또는 세균 감염

겨드랑이의 습한 환경은 정상적 피부상재균의 과잉 성장을 촉진해 전염성 효모가 자라나는데 이것은 가려움증을 유발합니다.

5)인그로운 헤어

모낭의 끝이 밖으로 나오지 못하고 옆으로 자라거나 다시 모낭 안으로 말려 들어갈 때 가려움증이 발생합니다.

겨드랑이 가려움 관리 요령

겨드랑이 가려움증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청결과 건조를 우선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순한 비누와 물로 겨드랑이를 철저히 씻어 청결을 유지하고 완전히 건조시킵니다. 습기와 마찰을 줄이기 위해 활석이 없는 분말 또는 발한 억제제를 선택하세요. 습진이나 아토피성 피부염이 있는 경우 진정 효과가 있는 보습제와 저강도 코르티손 크림을 바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